경제

리사이클? 업사이클!

비주얼다이브   |   기사입력 2015.07.01 09:32
업사이클(Upgrade + Recycle).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많은 업사이클링 기업의 제품을 통해 자원의 가치가 상승되고 있다. 또한 사회적 약자들의 자활을 위한 공동체와 협업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250여개의 업사이클링 기업이 존재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영세한 기업규모, 낮은 인지도로 매출성과가 저조한 편이다. 그러나 업사이클을 표방하는 국내의 사회적 기업의 수가 2007년 단 한 곳에서 2014년 68개로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업사이클링 기업이 직면한 문제들은 무엇이고, 국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살펴보자.

[제작지원 - 비주얼다이브]
리사이클? 업사이클!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최신 인포그래픽